안녕하세요!
SW융합전공입니다.

스타트업인 Vengine에서 올 여름 대학생 엔지니어 인턴을 뽑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융합전공 사무실(02-3290-3796)로 연락주세요!

 
아래는 조금 더 자세한 회사에 대한 설명 및 자격요건에 대한 글입니다.

■ Vengine을 소개합니다
 
Vengine은 Venture Engine이라는 뜻으로 Venture 기업들의 성공을 돕기위한 사명으로 만들어진 팀입니다. 우리는 세상에 없던 재밌고 신기한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에 MVP를 같이 만들어 갈 인턴 및 팀원을 모십니다. MVP개발에 같이 참여하여 원천 개발자로 이름을 남기실 분을 모십니다.
(MVP: Minimum Viable Product의 약어, Lean Startup 경영 이론에 근거한 최소서비스가능 제품) 
우리 Vengine은 스탠포드, 실리콘밸리 출신의 유능하고 젊은 여성 CEO를 중심으로 각 분야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인재들이 모인 스타트업 팀입니다. 우리 팀은 초기부터 투자자들이 연결해주었습니다. 그런만큼 팀빌딩이 이루어진 후에, 투자자들로부터 매우 유망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어떤 서비스를 만들고 있을까요?
 
우리가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는 테크기반 기업의 시장조사를 돕기 위한 지식플랫폼입니다. 스타트업이 시장에 진출해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 시장의 player들이 누구이고, 누구(사람/회사)를 지켜봐야하고, 그들 사이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끊임없이 모니터링 해야합니다. 이에 대한 정보를 매우 효과적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테크기반 기업 환경에는 사람-기업-뉴스 세 가지 주요 요소가 있습니다. 현재 확보된 세 요소의 DB를 바탕으로 연결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사람-사람, 사람-회사, 회사-회사의 연결 관계를 쉽고 유려하게 보여주는 것이 첫번째 목표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연결의 맥락(어떻게, 왜 연결되어있는가)에 대한 정보를 추출, 분석하여 시맨틱 소셜 그래프를 만들어주는 것이 다음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는 온라인 서비스 및 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통해 사람-사람, 사람-회사를 실제로 연결해줄 수 있는 온오프 통합 플랫폼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 어떤 기술이 필요할까요?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들이 필요합니다. 
 
- 요소 기술로는 데이터 크롤링, 분석, 관리, DB구축은 기본이고, 데이터 마이닝이나 머신러닝 기법들도 많이 필요합니다. 추후에는 개인화/추천, Match-making과 같은 자체 알고리듬을 개발해야 합니다. 
- 서비스를 지탱하는 기술도 당연히 필요합니다. 확장성 있는 웹 벡엔드 아키텍처 구축 및 웹 배포 시스템 구축 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인터렉티브한 UI/UX를 위해서 jQuery/Ajax 등의 프론트엔드 기술도 필요합니다. 
- 우리만의 고유 데이터를 축척시키기 위해서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고객 개발에 대한 고민도 같이 해야합니다. 
기술 스텍이 넓기 때문에 개발자가 많이 필요합니다. 현재 상황은 데이터를 모으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과정입니다.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함께하면서 직접 전체 시스템 설계에 참여해볼 수도 있고, 알고리듬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습니다. 

 
■ 멋지고 젊은 후배님들을 찾습니다.
 
여름 동안 함께하며 스타트업에 대한 경험을 쌓을 분들도 좋고, 저희 팀과 한식구로 오래 함께하실 분도 환영입니다! 가장 좋은 케이스는 인턴으로 먼저 참여해서 같이 일해보고 서로 마음이 맞아 팀원으로 join하는 것입니다. 함께하고자 하는 인턴 혹은 개발자는 다음 세 가지만 충족되신다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1. 자신이 가진 기술에 대한 열정과 지식은 기본입니다. 
2. 스타트업 정신으로 무장하여 빠른 실패, 잦은 변경사항, 피드백 반영 등의 프로세스에 익숙한 사람, 서비스에 오너십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분.
3. 히피와 같은 자유로운 영혼을 가졌으면서도 함께 일할 때는 협업에 최우선하고, 맡겨진 책임은 목숨보다 소중히 지켜낼 자신이 있는 분

그리고 플러스! 한가지는 인턴과 정규직원에 따라 다른데요,
인턴은
+. 지금 당장 기술이 없어도 무엇이든 함께 배우고 바로 실험해볼 각오와 열정이 있으신 분
정규직원은,
+. 해당 분야에 최소 2년 정도의 개발 경험이 있는 분
  - 벡엔드는 Python/Flask/Django 기반의 웹서비스 아키텍처 구축경험 환영
  - 프론트엔드는 jQuery/javascript에 익숙하고, HTML5/CSS 등의 기술을 이해하고 있는 분

■ 그럼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까요?
 
우선적으로 급여부분은 지원자분의 경력 및 인터뷰에 따라서 결정이 될 것입니다. 함께 하면서 얻어가실 수 있는 부분은 스스로 얼마나 proactive하게 팀 활동을 하느냐에 따라서 무한대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실리콘벨리 출신의 CEO 및 Sales Director님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한 훌륭한 인사들과의 만남 기회/연결 기회, 네트워크는 창업에 있어서 절대적 힘입니다.
 - 최신 스타트업 경영 및 개발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Scrum + Lean Startup 방법론에 기반한 빠른 개발 방법
 - 데이터마이닝과 머신러닝에 관심이 있으시면 함께 공부하면서 해당 분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재 CTO겸 개발자가 KAIST 전산과에서 데이터마이닝을 공부했습니다) 
 
인턴이라고 단순하거나 반복적인 업무를 나누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의 능력과 열정에 따라 책임을 가져가시면 그것이 동시에 권리가 됩니다. 권리를 가져가시면 보상도 함께 커져갑니다 :)
 
덧붙여, 정규직이나 팀원으로 join하게 되면 실력이나 기여도에 따라서 지분이나 스톡옵션등을 함께 이야기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 “Flow State Media”해외기업에서 인턴 모집 관리자 2015-11-18 2912
4 키트웍스 대학생 인턴 모집 안내 file 관리자 2014-06-02 6982
» 스타트업 "Vengine"에​서 올 여름 대학생 엔지니어 인턴을 뽑고 있어요!! 관리자 2014-05-29 3753
2 [인턴] 안랩 2013 하반기 연수생 모집(~7/18) file 관리자 2013-07-04 4927
1 [모집] NIPA 산업융합과 신성장동력 대학생 기자단 2기(~5/26연장) 관리자 2013-05-23 7067
NEWS